공무원 파헤치기~!!

6급 월급명세서 (feat. 현업공무원)

천하무적이든 2024. 8. 9. 13:44
반응형

현업공무원 월급은 얼마나 될까?

블로그를 운영한 지 거의 2년이 되어 가는데 제가 부서를 현업직으로 옮기는 바람에 2월 말부터 거의 관리를 못 했습니다. 이제 다시,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자주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두에 애기한 바와 같이, 제가 현업직으로 옮겼다고 애기했는데 현업직의 월급이 얼마나 되는지 이번 시간에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저의 체감상.. 사무실에 있을 때보다 월급으로만 따지만 월 130~150 정도 오른 것으로 계산되어지는데 제가 3월 1일부로 현업직으로 되었으니 4월 월급부터 지난 7월 월급으로 설정하여 명세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업공무원 월급 명세서

현업공무원 월급 명세서

4월부터 지난 7월, 총 4개월 웝급에 대한 명세서인데 대략 3,740만 원이 지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 있을 때보다 정말로 많은 금액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시간 외 근무 수당, 야간근무수당, 일직수당, 숙직수당, 휴일근무수당입니다. 

이 5가지가 현업공무원으로 포함되면서 기존 사무실에 있을때보다 추가로 받은 항목이고요. 거의 1,000만 원인데 사무실에 있었다면 꿈에도 못 꿀 금액이겠죠?

시간 외 근무수당은 말 그대로 9 to 6 시간 외 근무한 시간에 대한 수당이며, 야간근무수당은 6시 이후 근무에 대한 수당, 일직수당은 당직을 섰을 경우, 그리고 휴일근무수당은 빨간 날 일했을 경우에 받는 수당을 말합니다.

각 수당의 경우 정액제인 경우도 있고, 급수에 따라 각기 다르니 정확한 금액은 관련 법령을 찾아보거나 제가 일전에 올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11.04 - [공무원 파헤치기~!!] - //`23년 업데이트//공무원 수당은 어떤게 있을까?(수당 분석!!) -2

현업공무원 연봉은?

제가 6급 16호봉인데, 앞으로 남은 8,9,10,11,12월의 5개월치를 추산해 보면 올해 연봉은 9,000만 원 가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느 기업이나 다른 직장들에 비해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닌데 타 현업직 소방, 경찰, 해경 등 많은 현업직 공무원 중에서도 대학에서 일하면서 일의 강도와 비교하여 보면 제일 괜찮은 직렬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따른 직렬이 안좋다는것이 아닌, 장단점이 다 있겠지만 제가 경험한 저의 직렬에 한해서는 좋게 느껴집니다. ^^

그럼 이것으로 6급 현업공무원의 월급명세서를 공개해 드렸습니다. 입추가 지났으나 여전히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며 다른 내용으로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빠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