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이야기(영화, 재테크 등)

[영화 후기-2] 블랙 팬서1 줄거리

천하무적이든 2022. 11. 14. 19:07
반응형

채드윅 보스먼 주연의 마블 블랙팬서 1 영화 공식 포스터
블랙팬서 공식 포스터

마블 히어로 블랙 팬서의 서막

2022.11.09. 개봉한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2편)"를 보기 전에 반드시 2018.02.14. 개봉한 블랙 팬서(1편)를 먼저 보셔야 영화 전개 및 내용을 이해하고 2편을 재미있게 보실 수 있습니다.

1편을 안보고 2편을 보러 가시는 분들을 위해 거의 5년 전에 개봉한 블랙 팬서의 영화 줄거리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마블 영화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지금은 아쉽게 유명을 달리한 채드윅 보스먼(블랙 팬서 역)의 멋진 연기와 액션이 담긴 블랙 팬서는 와칸다가 어떻게 탄생을 했는지, 비브라늄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 기원을 알려주는 내용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우주 최강 물질 "비브라늄"

수백만년전 우주에서 제일 단단한 비브라늄으로 된 원석이 아프리카에 떨어졌고 주변의 생태계에 변화가 생겼으며, 훗날 인류가 탄생하면서 5개의 부족이 그곳에 정착했고, 와칸다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부족들은 매일같이 비브라늄을 차지하기 위해 다툼을 했고, 어느 날 한 전사 주술사가 표범의 여신 바스트의 계시로 심장 모양의 허브를 먹고 초인적인 힘과 스피트, 본능을 얻게 되었고 왕위에 오르게 되었는데, 그가 바로 최초의 블랙 팬서였습니다. 총 5개 부족 중 4개 부족은 그를 따랐으나 1개 부족은(자바리 부족)은 산으로 올라가 버렸습니다.

와칸다는 비브라늄을 이용해 어느나라보다 발전을 했으나, 세상은 점점 혼란에 빠졌고 비브라늄을 지키기 위해 와칸다는 숨어 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하여 와칸다는 지구상 어딘가에 있을 미지의 나라로써 전 세계 인들에게 최빈국으로써 인식된 나라로 알려지게 됩니다.

왕이 된 티찰라(블랙 팬서)

와칸다 국왕이 사망하고 티찰라는 왕이 되기 위한 즉위식을 준비하게 되는데, 즉위식은 블랙 팬서의 힘과 비브라늄 슈트를 배제한 채로 거의 맨몸으로 와칸다의 부족 도전자들과 결투를 해서 이기는자가 왕이 되는 것입니다.

와칸다의 다섯 부족들 중 다른 모든 부족들은 티찰라에게 도전하지 않지만 와칸다의 산으로 은거한 자바리 부족의 수장인 음바쿠가 도전장을 내밀게 되며, 두 사람은 치열하게 합을 주고받지만 티찰라는 그를 제압하고 항복을 받아내며 정식으로 와칸다의 국왕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비브라늄 국제 거래 & 킬몽거 등장

와칸다의 비브라늄이 국제 시장에 암암리 거래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티찰라는 해당 세력을 추적하게 되고 여기서 부산 자갈치 시장이 나오게 됩니다. 제가 출퇴근하면서 매일 보는 장소가 영화에서 보게 되니 기분이 묘 하더라고요. 부산에서 밀거래 조직과 한바탕 난리를 치르는 도중에 왕족의 반지를 가지고 있는 의문의 인물을 만나게 되며 그 인물이 자신의 삼촌, 은조부의 아들인 것을 알게 됩니다.

킬몽거의 왕위 도전

티찰라는 킬몽거가 은조부(자신의 아버지 동생의)의 아들인 것을 알게되고, 왜 그가 왕족임에도 와칸다가 아닌 서방국가에 있었는지 이유를 알게 되며 괴로워 하게 됩니다.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서는 위해서도 얘기 했듯이 블랙 팬서의 힘을 없애고 대결을 해야 되었는데 티찰라는 싸우는 도중 분노로 인해 마구잡이로 덤비다가 결국 패배하여 절벽 아래로 떨어지고 킬몽거가 왕위를 계승함과 동시에 심장 모양의 허브를 먹고 블랙 팬서의 힘을 갖게 됩니다.

킬몽거의 폭정

왕위에 오른 킬몽거는 그 후 누군가가 자신을 노릴 것을 염려하여 남은 하트 허브를 모두 불태워버립니다.(feat. 그래서 블랙팬서:와칸다 포에버에서 슈리(블랙 팬서 여동생)가 허브를 다시 만들기 위해 연구를 그렇게 했었죠..)

그 과정에서 몰래 나키아(블랙 팬서의 연인)가 하트 허브 하나를 챙겨 오게 되고 킬몽거는 공식적인 회의에서 전 세계 흑인들은 백인에게 짓밟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와칸다는 이를 외면하고 있음을 말하며, 와칸다의 무기를 나누어 그들에게 똑같이 돌려줄 것을 선언합니다.

슈리와 나키아, 라몬다(와칸다 여왕)는 고산 지대에 위치한 자바리 부족으로 도주하고 음바쿠에게 티찰라는 외부인에 의해 죽었음을 알리고, 하나 남은 허브를 바칠 테니 그를 막아달라고 말합니다. 이에 음바쿠는 티찰라가 누워있는 곳으로 일행을 안내하였고 라몬다가 허브를 갈아 티찰라에게 먹입니다. (킬몽거와의 전투에서 패하고 절벽 아래로 떨어졌으나, 음바쿠 부족이 발견하여 티찰라를 산으로 데리고 온 것임)

허브를 먹은 티찰라는 다시 힘을 갖게 되고 슈리가 깨어난 티찰라에게 슈트 목걸이를 내어주고, 티찰라는 음바쿠에게 군대를 빌려달라고 요청하지만 음바쿠는 거절합니다.

킬몽거 vs 블랙팬서의 대결

블랙 팬서의 힘을 되찾은 티찰라는 다음날, 와칸다의 무기를 실은 수송기를 격추시키고 킬몽거에게 "자신은 죽지도 않았기에 대결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이며, 대결을 이어나갈 것을 요구" 하였으나 킬몽거는 이를 거부했습니다.


여기 부터 부족들 간의 대결이 펼쳐지게 되며 슈리와 나키아가 킬몽거와의 대결에서 궁지에 몰리자 이를 본 티찰라가 킬몽거를 덮쳐 비브라늄 광산으로 같이 추락하게 되며, 자기 부상 열차의 철로에 떨어져 결투를 벌이게 됩니다.

결투 도중 킬몽거는 블랙팬서의 창에 찔러 죽게 되며, 치료를 해주겠다는 티찰라의 제안을 거절하며 선조들처럼 수장을 해달라는 유언을 남기고 스스로 몸에 박힌 창을 뽑으며 죽게 됩니다.

왕위에 오른 블랙 팬서

티찰라는 다시 왕위에 오르게 되고, 킬몽거의 뜻을 이루기 위해 와칸다와 다른 나라의 교류를 결정하고 서방국가에 와칸다는 최 빈민국이 아닌 고도의 발전을 이룬 나라로써 세계 여러 나라 앞에 나설 것임을 얘기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