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비틀 타고 부산->후쿠오카 여행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후쿠오카 여행 2일 차에 대한 후기 및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2023.07.03 - [소소한 해외 및 국내여행] - 후쿠오카 여행 1일 차(feat. 여행 일정표 공유)
여행 1일차 핵심 Key word
- 3인가족 여행, 퀸비틀 일반석이용,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및 환전, 가성비 숙소 추천 등
여행 루트 : 1 Day(부산→후쿠오카/오후 3시 출발)→2 Day(우미노나카미치 마린월드 및 해변공원 방문)→3 Day(하카타역 근처 쇼핑몰 및 캐널시티 방문)→4 Day(후쿠오카→부산/오전 9시 출발)
1. 우미노나카미치까지 지하철 타기(후쿠오카 지하철 이용방법)
: 지하철을 많이 타고 시내 중심 관광지를 이용하지 않을 거라면 1 DAY PASS 권은 이용하지 말자!!
-> 이번 여행에서 한가지 실수를 했던 게, 지하철 자판기에서 1 DAY PASS 권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요거를 끊으면 우미노나카미치까지 갈 수 있겠거니 했는데 아뿔싸!! 일본 지하철(기차 포함)은 노선별로 따로 구매를 해야 됩니다.
-> 제 숙소가 텐진역 근처였는데 텐진에서 하카타까지 이동 후(아침을 하카타에서 먹기위해), 하카타에서 가시이, 다시 가시이에서 우미노나카미치역 이렇게 총 2번을 환승을 했습니다. 중요한 건 위에서 얘기 했듯이 가고시마 본선과, 가시이선은 완전 다른 것이기에 1 DAY PASS 권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니 꼭 주의하세요. 역에 도착해서 그냥 구간별로 돈을 내고 타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 구글지도를 이용하면 아래 화면처럼 자세하게 갈아타야 할 노선 정보를 보여주니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지하철 티켓 판매기에서는 마스터카드는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으니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발급 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터카드로 발급받으셨다면 역 근처 ATM 기에서 현금인출 기능을 이용해서 사용하시면 되니 전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2. 마린월드 방문(돌고래 및 팽귄 먹이 주기 사전 예약 필수)
: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 및 연인,친구 여행 시 놀러 가면 정말 좋습니다. 마린월드 옆 해변공원도 가볼 만하고요
-> 마린월드 방문하여 수족관만 관람하고 이용할 거라면 아래 입장료만 발생(현장에서 결제하면 됨)하는데, 아이들한테나 연인, 친구들끼리 특별한 경험을 만들고 싶다면(돌고래, 펭귄 먹이 주기) 추가로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 돌고래, 팽귄 먹이주기 예약 ← [이곳 클릭] (※ 돌고래, 팽귄 먹이주기 체험가격은 각 500엔/인)
-> 돌고래 및 물개 공연은 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수족관 입장하자마자 안내데스크가 우편에 있는데 거기서 책자를 보면 잘 나와 있습니다. 해당 시간 확인하여 동선을 짜서 구경하시면 되며 돌고래 및 물개 공연 시 맨 앞 2번째 열까지는 물이 엄청 튀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 오키나와에 있는 수족관도 가본 적이 있는데 그 정도 규모는 안되더라도 1일 동안 충분히 놀고 구경할 만한 곳이니 자녀와 동반 여행이라면 꼭 방문하십시오! 정말 좋아합니다.
-> 그리고 수족관 내에 식당이 있는데 가격은 적당했으나 단!! 줄을 서야 합니다. 일본은 라인으로 예약을 많이 하는데 입구에 가면 어떻게 예약하는지 입간판이 적혀 있으니 그거대로 하시면 돼요. 식당에서 제일 좋은 위치는 위 사진에서 보듯이 돌고래가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바깥쪽 자리입니다.
3.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feat. 자전거 타며 동물원 구경하기)
: 식물과 동물이 어울려 사는 곳,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에서 자전거 빌려 재미있는 시간 보내기
-> 마린월드 오전에 입장해서 점심 먹고 마지막 안 본 곳까지 충분히 둘러보고 나오니 오후 2시 조금 넘었는데 바로 그 옆에 위치한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에 가면 정말 최적의 여행 루트 코스입니다.
-> 운영시간은 3월~10월은 9시 30분부터~17시 330분까지이며 11월~2월은 9시 30분~17시입니다. 입장료는 성인(15세 이상)의 450엔, 아이(14세 이하)는 무료, 자전거 대여료는 3시간권 500엔, 1일권 700엔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변공원 입구에서 입장료 티켓을 끊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자전거를 빌려주는 곳이 있는데 갠적으로 해가 뜨겁지 않고 날씨만 선선하다면 걸어 다니는 것도 나쁘진 않겠으나, 자전거를 타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니 추천드립니다.
-> 아이와 함께 탈 수 있는 자전거도 있는데 아래 동영상 보고 결정하시면 돼요.
-> 해변공원은 장미공원, 동물원, 놀이터, 수영장 등 각각의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고 자녀가 수영을 좋아한다면 미리 수영복을 준비해서 놀이터에 있는 수영장을 이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방문 시, 수영복이 없어 못 들어가 아들이 많이 아쉬워했네요.
-> 수영장은 전용 수영장과 놀이터에 마련된 간이 수영장이 있는데 간이 수영장도 정말 좋아서 굳이 전용 수영장까지 안 가도 되니 여행 계획 짜실 때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동물원에는 많은 동물들이 있는데 대형동물들(코끼리, 사자 등)은 없으나 소형 중간크기의 동물들은 많이 있고 가까이에서 만지고 볼 수 도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 놀이터에는 많은 놀이기구들이 있는데 하나같이 다 깨끗하고 전부 새 거인 것 마냥 관리를 잘해 놓았더라고요. 놀이터 근처에 매점과 화장실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정말 좋았으며 모래 놀이 하는 곳부터 해서 바운스까지 정말 많은 놀이기구가 있으니 아이들의 천국이나 다름없는 곳이었습니다.
-> 서두에 애기한 것처럼 해변공원에는 많은 테마가 있으니 지하철 타고 다시 하카타(시내 중심지)로 돌아올 것을 감안하면 5시 정도에 나오실 것을 추천드려요. 마린월드 5시간, 해변공원 3시간 이렇게 총 8시간을 보냈는데 다시 하카타로 돌아와서 저녁을 먹을 때쯤엔 온 가족이 녹초가 되었답니다.
일본 후쿠오카 여행 2일 차에 대해 알려드렸고 여행 3일 차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빠 2~~!!
'소소한 해외 및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율포해상콘도 (feat. 통발낚시 최적화 된곳) (0) | 2023.10.04 |
---|---|
클럽디오아시스(feat. 해운대 엘시티) (0) | 2023.08.25 |
후쿠오카 자유여행 1일차(feat. 여행 일정표 공유) (0) | 2023.07.03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feat.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습지) (4) | 2023.06.13 |
국내 5월 축제 안내-2(feat.아이와 함께) (1) | 2023.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