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이야기(영화, 재테크 등)

신도리코 복합기 scan 폴더 지정

천하무적이든 2024. 8. 8. 15:30
반응형

사무실에서 일을 할때면 개인 컴퓨터에 scan 폴더 지정하여 공용 복합기에서 스캔한 문서를 개인문서로 바로 저장되도록 하는 게 정말 자주 사용하고 제일 중요하더라고요... 이 설정을 늦게 하는 바람에 맨날 다른 직원분한테 부탁해서 스캔한 거 저한테 좀 보내주세요~ 하고 요청한 게 수도 없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개인 컴퓨터 scan 폴더 지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개인 컴퓨터 바탕화면에 scan 폴더 만들고 설정

 가. SCAN 폴더 만든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속성 선택

   나. 먼저 공유를 선택하여 아래칸에 Everyone 입력 후 추가 클릭, 그리고 사용 권한 수준을 읽기/쓰기로 수정

 다. 고급공유 선택하여 권한 클릭 후, 아래와 같이 허용 설정

라.  보안에서 모든권한 및 수정, 읽기, 쓰기 등 허용되었는지 확인!! 안 되어 있다면 허용으로 변경 후 적용 및 확인

마. 마지막으로 본인 컴퓨터 IP 확인 ( cmd -> ipconfig )

    => 검색에 cmd 라고 입력 후, 프로그램 차잉 뜨면 ipconfig라고 입력하면 IPv4 주소로 확인 가능합니다.

 

상기 과정을 다 끝냈다면, 개인 컴퓨터에서의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복합기로 넘어가서 설정을 해야 합니다.

2. 복합기 IP 확인하여 설정하기

 가. 복합기 IP 확인 후, 인터넷 창에 입력하기

 => 인터넷 창에 IP 주소 입력하면 각 복합기의 설정 화면으로 접속이 됩니다.

 => 여기에서 주소록에 Scan 폴더의 ip 주소 및 컴퓨터 이름설정 입력하여 저장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복합기에서 직접 scan 폴더의 ip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여 설정도 가능합니다.

복합기에 scan 폴더의 ip 를 위처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상 복합기에서 개인 컴퓨터 scan폴더로 스캔한 문서를 저장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댓글 달아주세요. 그럼 빠2~~~!!

반응형